▲ 대형마트에 진열된 참이슬     © 연합뉴스

 

[중앙뉴스=신주영기자]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연간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소주 브랜드 중 처음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참이슬 매출이 1조93억816만4천 원을 기록하면서 1998년 출시된 지 18년 만에 1조 원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출고량은 약 17억 병(360㎖ 기준)이다. 대한민국 성인(4천15만 명) 1인당 약 42병의 참이슬을 마신 셈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은 지난해 가파르게 오른 장바구니 물가와 대형 권력형 비리 사건 등으로 정신적 고통을 겪은 서민들의 애환을 달래주며 18년 만에 1조 원 고지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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