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이장단협의회 화합 한마당 행사 성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제12회 함양군이장단협의회 화합한마당행사가 18일 오전 11시 함양읍 고운체육관에서 내빈과 이장단, 가족,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 자리에는 임창호 군수, 강석진 국회의원, 임재구 군의회의장, 심태환 경찰서장, 윤영찬 함양소방서장, 전국이통장연합회 박종규 경남지부장 등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이장단 화합한마당을 축하했다.

 

함양군이장단협의회(지회장 강명구)주관으로 열린 이날 1부 행사는 박홍서 함양군이장단협의회 부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여중년 부지회장의 이장헌장 낭독, 강명구지회장의 11개 읍면 우수 공무원과 농협직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임창호 군수·임재구 군의회의장의 11개 읍면 모범이장 표창, 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대회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군정내용과 상식을 묻는 OX퀴즈로 흥을 돋웠으며,고무신 받기·제기차기로 구성된 체육대회에서는 천진난만하게 경기에 몰두하는 모습이 연출됐으며, 읍면 노래 대항전에서는 이장단 부부가 저마다의 개인기를 자랑하며 노래솜씨를 뽐내 다함께 즐거운 화합분위기로 이어졌다.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 “우리군은 현재 주민들과 행정 간의 가교 역할을 해주시는 259개 마을 이장님 여러분들의 혼신의 노력과 땀방울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고마워하고, “이장님들의 그동안의 땀과 노고에 대해 보답하고, 모두가 자축하며 화합하는 오늘 화합 한마당행사로 그동안의 시름을 시원하게 날리고 지역발전과 화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