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부터 지역연계예술교육 활성화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임 경)은 지난 18일 학교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해 지역 지역예술단체와  학생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학교 교감선생님이 한 자리에 모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교육부 특교사업으로 2016년부터 지역연계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범교육지원청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요 추진사업으로 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한 지역연계예술교육 협의체 구축, 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한 지역예술단체와의 MOU체결,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한 학교와 지역예술단체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다.

 

주요 협의 내용은 울진지역 예술자원지도(RARM) 구축을 바탕으로 지역 예술교육 현황과 학교예술교육 동아리 운영현황을 소개했다. 아울러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 관련 자료를 알리고 예술교육 배움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예술단체의 활동에 대하여 제대로 알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을 모으자는 것이다.

 

임경 교육장은 울진 지역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예술교육 활성화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에게는 예술교육의 수준을 높이는 여건을 조성하고, 지역민에게는 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하면서 협의회에 참여한 지역연계 예술교육 협의체 관계자님들께 지역연계 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학교예술교육이 한층 발전 할 수있도록 상호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