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김정은이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포함됐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2011년 이후 7년 연속 포함됐다.

 

타임지는 20일(현지시간) '2017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김정은 외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블라미디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또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등 새롭게 떠오른 스트롱맨들도 포함됬다고 전했다.

 

김정은 프로필을 작성한 크리스토퍼 힐 전 주한 미국 대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이후 숱한 도전들을 마주하고 있겠지만 김정은의 핵 야욕처럼 위험한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힐 전 대사는 "김정은이 권력을 잡은 지 5년이 지났지만 변덕스럽고 비만인(corpulent) 그가 원숙해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다"며 특히 외숙부 장성택을 비롯해 공개처형 또는 숙청한 인물이 300명을 넘었다고 했다. 최근에는 이복형 김정남을 암살하는 사건도 있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스위스에서 교육받은 독재자 3세 김정은이 개혁가가 돼 국제사회의 바람대로 핵무기를 포기할 거란 희망은 오래 전에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