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통합·국민통합·나라다운 나라 만들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김부겸 의원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대해 ‘미안하다’고 밝히며 ‘항상 함께하겠다’고 주장했다.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 연합뉴스

 

22일 문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부겸 의원, 오늘만큼은 동지라고 부르고 싶다"며 "동지가 올린 페이스북 글이 아프다. '참 힘듭니다'는 첫 마디에 같은 길을 걷는 동지로서 너무 미안하고 짠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김부겸 동지가 쌓아온 아픔을 딛고 일어서겠다. 꼭 지역통합·국민통합·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김대중이 평생을 걸어온 길이고 노무현이 벽을 깨기 위해 부딪쳐 온 길로, 이제 두 분을 대신해 김부겸 동지가 그 길을 걷고 있다"면서 "지역감정의 견고한 성이 조금씩 허물어지고 있는 것은 동지의 눈물, 욕먹고 손가락질 받아 헐어버린 마음의 상처 덕분"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문 후보는 "동지는 굳은살이 박여 괜찮다고 말하지만 단단하게 여물기 위해 얼마나 많은 아픔이 쌓였겠느냐"며 "힘들지만 외롭다고 생각하지 말아달라. 이 땅에 김부겸 동지를 지지하는 수많은 동지가 함께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문 후보는 "항상 함께하겠다. 김부겸이 문재인의 동지가 아니라 문재인이 김부겸의 동지"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가 있는 대구·경북(TK) 지역에서 문 후보 선거운동 중에 "참 힘들다. 주로 시장을 돌아다니며 유세하고 있는데 유세차도 못 대게 한다. 장사하는 데 가로막지 말아 달라고 한다"며 "때로는 다가와 '여가 어데라꼬 문재인이를 떠드노'라고 욕하시는 분도 있다. 하도 많이 겪어봐서 이제 굳은살이 박였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