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치 결론 색깔론...安에게 묻고파”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새 정치의 결론이 색깔론’이냐고 반문하면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판했다.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 연합뉴스

 

23일 심 후보는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탐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유세를 통해 "새 정치의 결론이 색깔론인지 안 후보에게 묻고 싶다. 새 정치와 미래를 이야기하는 대통령 후보가 색깔론에 편승하는 것을 우리 국민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심 후보는 "호남에 뿌리를 뒀다는 대통령 후보가 오직 표를 위해, 보수표를 구걸하기 위해 색깔론에 편승하는 것에 우리 국민은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안 후보의 ‘북한은 주적’이라는 발언에 대해 "대통령이 되면 남북정상회담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북한을 주적으로 정해놓고 남북정상회담이 가능한지도 묻겠다"며 "지금까지 대한민국 대통령 중에 북한을 주적으로 언급한 대통령이 없다. 심지어 박근혜 전 대통령 같은 사람도 미국에 가서 국방백서에 주적을 없앨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 후보는 "개혁의 방향을 잃었다. 아직 준비도 안 됐는데 정권 잡아보겠다고 오로지 보수표에 매달린 것 말고는 없다. 미래도 새로움도 없고 광화문 광장을 떠났다"면서 "적당히 기득권세력 눈치 보고 시대에 뒷걸음치는 분들이 정권을 잡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심 후보는 "대한민국 개혁의 키는 저 심상정이 쥐고 있다. 제 지지율이 낮으면 차기 대통령이 누가 되더라도 촛불을 쉽게 배신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세계에서 민주주의를 가장 잘 아는 우리 국민이 촛불을 들어 정권교체를 이뤄놓은 밥상에 밥값도 안내고 숟가락만 얹을 후보들에게 대세론에 입각해 도장 찍어주진 않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