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충북 단양 oo리조트 주차장에서 김씨를 붙잡았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산시 남천면 농협 총기강도 용의자를 검거한 경찰은 지난 23일 오전 피의자 김모(43)씨 주거지 근처에서 범행에 사용한 권총 1자루와 실탄 11발을 압수했다.


이날 오전 김씨 주거지에서 약 700m 떨어진 지하수 관정에서 권총과 실탄을 발견했으며, 실탄 18발을 감췄다는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나머지 7발을 수색 중에 있다.

 

경찰은 발견한 권총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을 의뢰하는한편,자세한 취득 경위를 수사하고  김씨 집 근처 창고에서 범행에 사용한 자전거를 발견했다.

 

경찰은 범행에 이용한 자전거와 농협에서 빼앗은 현금 1563만원 가운데 1190만원을 압수하고 나머지 돈의 사용처를 조사하고 있으며, 김씨는 지난 22일 집안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충북 단양으로 가다가 oo리조트 주차장에서 붙잡혔다.

 

한편, 김씨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55분에 남산면에 있는 자인농협 하남지점에 방한 마스크와 모자 등 얼굴을 가린 채 권총을 들고 침입하여 1563만원을 빼앗아 달아났다. 농협에는 남자 직원 1명과 여자 직원 2명만 있었고  남자 직원과 몸싸움을 하다가 권총 1발을 발사했다. 사람은 쏘지 않아 부상자는 없었다.

경찰은 사건 현장 폐쇄회로 CCTV 분석으로 자전거를 싣고 가는 화물차를 발견하여 추적끝에 22일 오후 충북 단양 oo리조트 주차장에서 김씨를 붙잡았다. 범행 장소에서 약 6㎞ 떨어진 곳에 거주하며 농사를 짓고 있었던 것으로  빚이 많아 범행을 저질렀다며 공범은 없다고 진술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