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 연합뉴스

 

[중앙뉴스=신주영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매출 성장률이 둔화되고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천785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7% 감소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5% 증가한 1조8천554억원, 당기순이익은 18.2% 줄어든 2천662억원이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사드 보복 등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의 면세 구매율이 하락해 실적이 부진했다"며 "원가가 높은 프리미엄·럭셔리 브랜드들의 판매율이 높았던 것 또한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와 채널의 정비를 위한 투자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액이 1조5천690억원으로 5.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천168억원으로 6.2%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5.0% 감소한 2천235억원이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매출은 1조 1천4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천340억원으로 13% 감소했다.

 

반면, 해외 사업 매출은 17% 늘어난 4천770억원,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881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