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후보 측.. "리얼미터 검찰 고발, 신뢰성 의문"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지지율(40%대)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20%대)보다 2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여론조사기관의 조사 결과물이 나왔다.

 

▲ 대선후보들에 대한 여론조사기관의 조사 결과물이 나왔다.     © 중앙뉴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CBS 의뢰로 전국 성인 1천5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4~26일 실시해 27일 발표한 여론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포인트) 결과에 따르면 문 후보는 44.4%를 기록, 안 후보(22.8%)를 21.6%포인트 앞섰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전주보다 2.3%포인트, 안 후보는 5.6%포인트 각각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당 홍 후보가 13.0%, 정의당 심 후보가 7.5%,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5.4% 순으로 뒤를 이었다.

 

문 후보와 안 후보의 지지율이 다소 떨어진 반면 홍 후보는 2.5%포인트, 심 후보는 2.9%포인트, 유 후보는 0.5%포인트 각각 지지율이 올랐다.새누리당 조원진 후보는 1.1%, 지지후보가 없거나 '모른다' 등 부동층은 4.8%로 집계됐다.

 

▲ 대선후보들에 대한 여론조사기관의 조사 결과물이 나왔다.     © 중앙뉴스

 

문 후보는 지난 4주간의 상승세에서 하락세로 돌아섰으나 안 후보가 더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격차가 18.3%포인트에서 21.6%포인트로 벌어졌다.이번 조사는 1월 말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권역별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안 후보 측은 조사 결과에 의문을 제기했다.안 후보 측은 리얼미터의 신뢰성과 공정성에 대해 문제를 지적하고 리얼미터를 상대로 검찰에 고발해둔 상태다.

 

안 후보측은 리얼미터의 여론조사가 조사 방법 상 문 후보 측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하게 결과가 나온다고 주장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