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  교육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고충민원 처리 역량 증진 및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근 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고충민원처리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의 생활 속 불편과 갈등을 해소하며, 이로 인한 군정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7년 고충처리 및 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고충민원 해결에 근간을 두고 고충민원의 처리기간 준수, 집단민원의 적극적 해결노력 등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점검으로, 점검 결과 고충민원 처리 역량은 향상되고, 민원지연처리와 다수인이 제기한 집단민원에 대해선 감사부서 미 통보 등 관리체계가 미흡한 것으로 분석됐다.

 

군 관계자는“고충민원 처리 역량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는 있으나, 일부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실태조사 및 교육 등을 통해 고충민원 처리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민원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신뢰행정을 구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