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왕후 및 김해시와 인도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를 위한 우호증진-

허성곤 김해시장은  24일 인도  민영방송 아즈탁과 경제교류  우호증진 방안에대해 인터뷰를 했다.© 사진=김해시청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해시는 지난 24일 인도 내 No.1 뉴스채널인 민영방송 아즈탁과 인도와의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 우호 증진 방안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 언론과의 인터뷰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 주관으로 5. 21.(일) ~ 6. 3.(토) 동안 추진하는 한국 특집 다큐제작을 위한 해외 언론인 방한일정의 일환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인도 언론인의 전격적인 인터뷰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이는 지난 2000년 김해시와 인도 UP주 아요디아시의 자매결연에 이어 2001년 허왕후 기념비 건립 기념행사에 매년 인도를 찾아 참석하였고 2015년 인도 모디 총리 방한시 한-인도 공동프로젝트 추진 합의로 인도 아요디아시허왕후 기념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는 등 문화 교류 협력과우호 증진에 힘써온 결과 인도 내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방증한다.

 

김해시를 방문한 인도 아즈탁 민영방송은 허왕후를 모신 수로왕비릉에서허성곤 김해시장과 약 1시간 동안 허왕후가 인도 아유타국 공주라는 설에 대한 김해시의 입장과 인도 아요디아시 허왕후 기념공원 조성 관련 김해시와 인도의 문화 경제교류 및 우호 증진 허왕후 신행길 축제 등 다양한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김해시는 지난 4월 주한 인도대사관을 방문하여 문화 교류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한데 이어 이번 인터뷰를 통해 인도 내에 김해시를 소개함으로써 향후 문화교류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상호 경제 교류 및 우호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인도는 2000년전 해상실크로드를 통해 인도 아유타국에서 배를 타고 온 허왕후의 고향으로서 우리 김해시와는 인연이 깊다.

▲ 허성곤 김해시장이 인도 민영방송과 인터뷰 하고있다.                                                        © 사진제공=김해시청

고대에서부터 혈연으로 맺어진 김해시와 인도가 더 한층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