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전남 담양군 금성면과 용면 일대에 최대지름 10㎝의 우박이 쏟아져 피해가 속출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지난달 31일 전남 담양군 금성면과 용면 일대에 최대지름 10㎝의 우박이 쏟아져 피해가 속출했다. 오늘도 일부 지역에서 우박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남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5시 55분부터 70여분간 담양군 금성면과 용면 일대에 최대 지름 10cm 크기의 우박이 내렸다.

 

우박으로 인해 도로를 달리던 차량과 주차된 승용차는 유리창이 깨지고 농경지에는 작물과 재배시설인 비닐하우스가 찢어지는 등 피해가 발생했지만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산피해 상황을 따로 집계하지는 않았지만, 담양군 관계자는 오늘(6월 1일) 오전에 정확한 피해 규모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쏟아진 우박은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로 인한 대기 불안정 때문으로, 지표면의 공기가 상층의 차가운 공기와 만나 온도 차가 생기면서 강한 대류작용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시민 제보를 통해 이날 우박이 오후 6시 전후로 15분가량 쏟아진 것으로 파악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우박의 크기가 매우 커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며 "쏟아진 우박으로 인한 정확한 재산 피해규모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