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청소년 체험활동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3일(토) 지역실정상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 45명을 대상으로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에코파크 힐크레스트(대구 가창면 소재)를 방문하여 생태놀이를 즐기며 자연을 탐구하는 활동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일상 및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또래 관계 개선 및 협동심 함양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체험을 하면서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고, 특히 나만의 방향제 만들기 하였던 것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또한, 지도자로 참여한 상담자원봉사자는 “모처럼 휴일을 맞아 청소년들과 소통하면서 아이들을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체험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이러한 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박충배 센터장)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육성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