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산시는 지난 7일 ‘울산광역시공예품대전 심사위원회’(위원장 문화관광체육국장)를 개최, 입상작 25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울산광역시공예품대전 입상작 25점     © 박미화 기자

 

‘제20회 울산광역시공예품대전’ 심사 결과 목․칠 분야 김종필 씨의 ‘2인 찻상과 약상 겸 다식판’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울산공예품대전에는 목‧칠 6점, 도자 25점, 금속 3점, 섬유 17점, 종이 7점, 기타공예 3점 등 총 61점이 출품됐다.


입상작으로는 금상에 섬유 분야 최유순 씨의 ‘손끝 사랑’이, 은상(2점)은 섬유분야 최인숙의 ‘나들이 가방’과 종이 분야 정활란 씨의 ‘돈궤’가 영예를 안았다.  동상(3점)은 금속 분야 임동훈 씨의 ‘은장도․흑감 장도’와 도자 분야에서는 최량 씨의 ‘동행’과 이진희 씨의 ‘울산의 고래’가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은 섬유 분야 정남주 씨의 ‘세월의 흔적’ 등 3개 작품이, 특선에는 목․칠 분야 한석자 씨의 ‘목칠 다기세트’ 등 5개 작품이, 입선은 도자 분야 김철민 씨의 ‘랜드마크를 밝혀라’ 등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이들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열리는 ‘제47회 대한민국공예품 대전’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시상식은 6월 9일 오전 11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수상자 등 공예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대상 수상자(김종필)에게는 시상금 500만 원 등 입상자에게 총 1,46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오는 11일까지 작품전시회가 제1전시장에서 마련된다. 아울러 전시기간에는 도자공예 등 4개 분야 공예체험이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 로비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