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산광역시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현 위원회 위원 임기가 오는 8월 7일 자로 만료됨에 따른 것으로, 모집분야는 토질·지질, 토목구조, 항만 및 해안, 도로, 수자원개발, 상하수도, 토목시공, 건축구조, 건축기계설비, 건축시공, 건축계획, 도시계획, 교통, 조경, 환경, 전기·전자, 정보통신, 제어계측, 계약관리, 건설관리 등 20개 분야이다.


모집인원은 250명으로, 울산·부산·영남권에서 거주하거나 활동(직장 등)하는 전문가를 우대한다. 자격요건은 건설 관련 단체 및 연구기관의 임원, 해당 분야 대학의 조교수급 이상인 사람, 해당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 해당 분야의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5년 이상 그 분야에 관한 연구 또는 실무경험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의 기술사 또는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사람 및 건설기술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이다.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2017년 8월 8일)로부터 2년이다.


신청방법은 후보자 등록신청서 작성 후 전자우편(pis1971@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의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7월 중 자체 심사기준과 전문분야별 후보자 등록신청 인원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위촉대상자를 선정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