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동영상 시청, 주제강연, 토크콘서트로 진행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산시는 9일 오후 2시 40분 애니원고등학교에서 1층 대형시사실에서 전교생 303명을 대상으로 ‘U-공감 토크콘서트(이하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사용 주체자인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토크콘서트로,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동영상 시청, 주제강연,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주제 강연에서는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게임, SNS 등) 및 선용방안’에 대해 양유희 소장(동경심리상담연구소)이 강연하며, 이어지는 토크콘서트는 유다원 ubc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최성현 소장(스마트쉼센터), 송명자 교수(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천봉선 교사, 우지민 학생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토론 주제는 ▲게임을 바라보는 청소년과 성인의 인식차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인정받는 나 비정상인가요? ▲게임머니 결제가 나쁜 것인가요?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전문가, 교사, 학생의 상호 패널 토론으로 과의존 예방 의식 확산 및 교내 건강한 ICT 사용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