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해고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덕 영해고등학교(교장 박재복) 강당(예송관)에서 지난 7일(수) 14:00시 부터 16:50분까지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열렸다. 영해고등학교 1, 2, 3학년 전체 학생과 관심 있는 학부모가 참석한 이 설명회는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영덕군수 이희진)에서 주관하여 알차고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였고,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상당한 만족감을 이끌어 내었다.

현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 소장이자 팟캐스트 고품격 입시방송 ‘입시왕’ 고정 패널인 최승해 소장의 강의에서는 2018학년도 향후 입시 전망을 분석, 수능·내신·학생부 관리법·비교과 관리 팁 등 전반적인 대입 준비 전략을 제시했다.

 

최근 2년간의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최종합격자의 평균 내신등급과 지원 가능한 내신 급간을 제시하여 지역거점 국립대학과 교육대학 및 수도권 주요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복잡한 입시 정보를 학생들의 눈 높이에 맞춰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스카이에듀 공교육사업부 이석근 원장의 강의에서는 학생부의 기본 체계와 학생들이 1학년 때부터 가져야 할 학생부 항목별 유의사항을 전략적으로 제시하였다. 학생부 내 ‘학업역량’와 ‘학업태도’ 부문의 발전을 위해 교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경시대회나,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권유했다.

 

또한, 학생부 종합전형과 면접에 대한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은 피부에 와 닿는 입시설명회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들과 학생 및 학부모 모두 입시지도와 진학에 대한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유익한 설명회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