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광역시 ‘시민중심 시정혁신추진위원회’(이하 시정위원회)는 중구 도원동 성매매집결지 폐쇄방안을 마련하고 조속한 실현을 촉구하기 위해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집담회를 21일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시정위원회는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원동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지를 위한 대중의 지혜를 모으기 위해 시민단체, 학계, 연구원 등 전문가가 토론자로 참가하여 열띤 토론을 펼친다.


 도원동 성매매집결지는 지난 2004년 성매매특별법 제정 이후 규모가 축소는 되고 있으나 여전히 도심에서 영업 중에 있고, 주변에 대단위 공동주택이 금년 10월에 입주예정으로 있어 정비에 대한 요구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출입구에 CCTV 설치, LED 경고문 설치, 보안등 교체 및 추가, 보행로 환경개선과 함께 성매매 피해자 자활지원사업도 병행 추진하는 등 폐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윤종화 대표는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쇄방안을 위원회 안건으로 확정한 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정책에 반영하고 폐쇄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번 집담회를 열게 되었다”면서 “성매매집결지 폐쇄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시민과 시민단체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는 것이 지름길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