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가입절차 없이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 6월말 부터 7월초까지 서울 및 수도권의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아파트 투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중앙뉴스/ 이형근 기자/아파트 투유가 관심을 받고 있다. 아파트 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주택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수도권 분양을 맞아 뜨거운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른다.

대상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면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청약방법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 간편하게 아파트 청약을 할 수 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신상정보를 비롯해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아파트 투유에 따르면 오는 29일 서울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와 경기도 화성시 동탄2 A7 블록 공공분양 아파트 등 2개 지역 분양가구 1315세대에 대한 1순위 청약을 접수받는다. 

롯데건설(주)이 건설하는 서울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아파트는 6월 28일~30일까지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 당첨자 발표는 7월 6일이며 (주) 대우건설이 건설하는 서울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29일~7월 3일까지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고 7월 7일 당첨자 발표를 할 수 있다. 

 

한편 (주) 지성건설이 시공을 맡은 서울 장안동 청명에버아트3 아파트는 7월 3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