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창호군수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함양군(함양군수 임창호)은 4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A’등급을 얻었다,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민선6기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활동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5개 분야에 대한 점수를 매긴 결과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의 선거공약 총 1만4127개를 전수조사해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매니페스토본부는 각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공약이행 정보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1차 평가에서 입법과 재정정보를 제출받고 2차 평가에서 시·군·구가 주장하는 국비와 민간부문 재정확보 보완자료 제시를 요구하는 등 지역주민에게 공개되는 자료에 대한 정확성과 사실여부를 중층적으로 검증했다.

 

평가항목은 크게 공약이행완료 분야, 지난해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로 나눠 세부지표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을 진행했다. 함양군은 종합평가 결과,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을 넘어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임창호군수는 “지난 3년 간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군민소득 3만불 시대함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 전략농업 집중육성,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준비로 민선6기 공약이 차질 없이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