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동 사장, “채용 비리 충분히 소명할 수 있다

▲ 검찰이 감사원으로 부터 가스안전공사 채용비리에 대해 수사의뢰를 받고 20일 공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중앙뉴스/이형근 기자/ 검찰이 20일 가스안전공사를 압수수색했다. 충북 청주지검 충주지청은 충북 음성군 가스안전공사 본사를 압수수색해 채용업무와 관련된 문서와 장부 및 일지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의 채용 관련 비리를 수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은 박기동 사장이 지난 2015년 부터 2016년까지 직원 채용때 최종 면접자 순위를 조작하는 수법으로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스안전공사 임직원들은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고 먼저 입을 열었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직원들은 감사원 감사중에 검찰이 오는 경우는 처음이라고 입을 모은다”면서 “박기동 사장이 자신있게 소명할 수 있다고 말한 만큼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다른 공사 직원은 “떠도는 말로는 공사 퇴직자 중에 불만 있는 사람이 감사원에 민원을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홍보팀 관계자는  “신입 직원을 모집할 때 모든 과정을 사장이 간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라며 “사장면접을 볼때 2배수 면접을 실시하는데 검찰에서 수사하는 부적절한 개입은 지역 인재 선발 등 조건에 맞춰 조정하면서 생긴 일”이라고 답변했다.

 

이어  “직원 선발은 내규에 의해 선발한다”고 해명했다. 박기동 사장은 가스안전공사 공채 1기 출신으로 2014년 12월 취임했으며 올해 12월까지가 임기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박 사장과 채용 담당 관계자를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