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6기 제17차 정기회의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천시는 지난 20일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청송군수 한동수) 민선6기 제17차 정기회의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정기회의는 도내 23개 시장군수가 참여하는 가운데 2개월에 한번씩 시군을 순차적으로 순회하면서 열리는데, 이날 회의는 영천시에서 7년만에 개최되었으며 시군 건의사항과 협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김영석시장은 인사말에서 “시군정을 운영하면서 방향 설정의 어려움이 있지만, 조기에 적응해 순항하는 운영을 보여주자.”며, 바쁜시기에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협의회장인 한동수 청송군수는 “남부지역은 지속된 가뭄으로, 북부지역은 수해피해로 많이 어렵지만 그동안 해왔듯이 위기를 잘 극복하리라 생각된다.”면서, “민선6기 마지막 연도이니 만큼 더더욱 상생해 발전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회의에서 가뭄 및 우박 등에 의한 농작물 피해 발생 시에도 자연재해에 준해 특별재난지역에 포함될 수 있도록 근거조항 신설을 건의하기로 하는 등 도민의 민생과 관련된 논의를 활발히 했다. 한편, 다음 제18차 정기회의는 영덕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