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길, 손혜원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군자 할머니의 빈소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찍은 사진이 연일 논란이 되고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손혜원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군자 할머니의 빈소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찍은 사진이 연일 논란이 되면서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송 의원의 부도덕한 행위가 논란이 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인으로서 일제 강점기 청산과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을 고민해야 할 때 잠깐의 감정에 취했던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위안부’를 포함한 일제 강점기의 만행에 분노하고 김군자 할머니의 명복을 기리는 모든 분께 큰 상처를 드렸다고 머리숙여 사과했다.

 

손혜원 의원은 사진이 처음 공개됐을때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우울하게 만들지 말자는 의도였다고 해명했지만, 논란이 커지자 엄지척 제스처는 경솔했다며 입장문을 통해 사과했다.

 

그러나 사과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송영길, 손혜원 의원의 그동안 행적을 추적하며 더 큰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위안부 피해자 빈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해 논란을 빚은 송영길·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난했다.

 

26일 신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송영길·손혜원, 김군자 할머니 빈소서 ‘엄지척’ 애도하는 게 아니라 소풍 온 꼴"이라며 "정치적 위안부 생쇼가 들통난 꼴"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고 치면 사과하는 도돌이표 꼴이고 머리는 폼으로 달고 다닌 꼴이다"라며 "송영길·손혜원 세트로 노는 꼴이고 입이 귀에 걸린 꼴"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5일 송영길·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위안부 피해자인 고 김군자 할머니 빈소에서 조문을 맞친뒤 일행들과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채 환하게 웃으며 사진을 찍었다가 사진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