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온에서 여름방학숙제 해결하세요~

▲ 사라온 이야기마을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군위군 사라온 이야기마을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하여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손님들을 맞이한다.


조선시대 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인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양질의 공연프로그램운영과 오감발달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개장이후 대구근교 체험학습의 장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아오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기간을 맞아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는 협동 거미발 제기차기, 얼음이벤트 등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일상 속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엄마, 아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특히, 대나무물총만들기 및 조선포졸물총서바이벌 게임은 무더운 여름 아이들이 물총놀이를 통해 더위를 피하고,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여름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사또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구미호의 미션아홉고개, 삼국유사 목판인출체험 및 각종 만들기체험, 다듬이 공연 및 꿀돼지 아줌마 인형극 등의 여러 가지 체험 및 공연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방학숙제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방학기간 더위마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고 밝히며, “여름방학기간 운영프로그램은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게시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라온이야기마을의 여름방학기간 평일 및 주말 운영 프로그램·체험 문의는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054)380-7218~9, 군위체험학교 070-8808-4279를 통해 가능하며,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