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휴가는 울진워터피아 페스타로 GO~GO!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제7회 울진워터피아 페스타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6일까지 9일간 울진 왕피천을 끼고 울진염전 해변과 망양정해수욕장,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 피서객을 맞이한다.

 

이번 축제는 해수욕과 삼림욕, 온천욕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간직한 문화관광자원을 패키지화함으로써 울진군 관광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축제를 통해 관광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낮에는 왕피천과 염전 모래밭에서 에어바운스, 워터장애물경기, 은어잡기, 모래조각체험, 카약과 카누 수상바이크, 윈드서핑 등 다양한 물놀이 행사와 전통놀이인 놀싸움 재현으로 울진의 여름을 즐기며, 밤에는 망양정해수욕장에서 콘서트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 가족과 연인들을 위해 마술공연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연예인 협회 단체들이 어우러져 음악, 시, 사진, 미술 등 울진의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을 축제기간 내내 따뜻한 감성의 선율을 선사하여 이야기가 있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특히, 축제의 체험도 즐기고 울진 농수특산물로 교환할 수 있는 참가 밴드(인증 팔찌)를 도입하여 지역 특산물의 판매 촉진을 유도하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함으로써 축제의 지역 경제 효과와 울진군 농수특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 육성하여 축제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다시 찾을 수 있는 울진이 되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 (http://waterpia.uljin.go.kr) 를 참고하거나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789-5485)로 전화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