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현대자동차는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2016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자동차 및 부품(Automobiles & Components) 부문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가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 했다.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의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저명한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로, 금년에는 약 24개국에서 1천개 가량의 작품을 출품해 상위 20%만이 수상했다.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대상뿐만 아니라 Global Top 100 보고서 35위, 아태지역 Regional Top 80 Rank 13위, Top 20 Korean Reports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8개 평가 부문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등 7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메시지를 투명하게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됐다.

 

현대차는 작년 6월 ‘Road to Sustainability’라는 주제로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선보였으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했다.

 

‘매거진’ 섹션은 ▲아이오닉 브랜드와 프로젝트 아이오닉 ▲보행보조 착용로봇 개발 등 현대차가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SV :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해 잡지처럼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보고서’ 섹션은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지속가능경영의 5대 핵심 부문을 중심으로 많은 정보 전달과 깊은 이해가 필요한 내용은 담았다.

 

2016 LACP 비전 어워드 관계자는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당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잘 담아내는 동시에 정보 접근성을 한층 높인 구성이 돋보였으며 글로벌 자동차기업 현대차만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창의적으로 구현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인터내셔널 ARC 어워드,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등 다양한 경연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