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홍보활동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수련관 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꿈드림에서는 지난 9일 검정고시 시험장(포항장흥중학교)에서 검정고시 응원 및 홍보를 진행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경북지역의 4개 꿈드림(포항, 경주, 영천, 울진)센터 직원들이 시험장에 일찍 모여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을 포함하여 간식과 홍보물품 등, 따뜻한 응원의 말과 함께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와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실시해서 꿈드림 서비스를 홍보하고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위생용품 지원, 학교 밖 청소년의 창업프로그램 비즈쿨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검정고시 시험 이후, 포항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직업체험의 기회도 제공하며, 지역의 유수대학을 멘토와 함께 탐방하여 대학진학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9월부터는 1:1 학습멘토와 스마트교실이 운영되며, 대학 진학을 위한 ‘수능입시반’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도움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 예약 후 (청소년전화 1388)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280-9486) 꿈드림을 찾아 상담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