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의 찡그림으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알게 되어 행복합니다

▲ 육군황금독수리부대,정세영소위 대한적십자사 금장 수상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1초의 찡그림, 큰 사랑의 실천'이라는 헌혈을 통해 나눔의 삶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육군 소위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감사, 나눔, 봉사의 가치를 지속 실천해 온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황금독수리부대에서 근무중인 정세영 소위(24세)정 소위의 첫 헌혈은 고등학교 재학 시절인 지난 2010년, 당시 재학중이던 학교를 방문한 이동식 헌혈차량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평소부터 감사, 나눔, 봉사에 관심이 많던 정 소위는 이후 지속적으로  헌혈을 실시하였고, 특히 3사관학교에 재학중이던 2016년에는 함께 생활하던 전우의 가족이 백혈병으로 인해 응급수술을 받게 되자 그 동안 모아온 30여장의 헌혈증을 모두 기부하는 등 진정한 전우사랑을 실천하여 생도대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지난 주말에도 어김없이 부대 인근 헌혈의 집을 방문하여 헌혈봉사를 실천한 정 소위는 50번째 헌혈을 실시함으로써 대한적십자로부터 금장을 전달 받았다.


감사, 봉사,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때 행복함을 느낀다는 정세영 소위는 “1초의 따끔함과 찡그림으로 감사와 나눔, 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게 된다면 정말 의미있고, 스스로도 행복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되는 한 헌혈을 계속하여 수많은 생명을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