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주환 기자]배우 신동욱이 디지털 싱글 앨범 ‘수고했어’의 음원 수익을 1년간 모아 전액 기부한다.

[사진제공=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배우 신동욱이 지난 17일 정오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수고했어’의 1년간의 음원 수익금을 모아 난치병 환우들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앞서 신동욱은 프로듀싱 팀 동네청년과 함께 희망 프로젝트 앨범의 일환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 ‘수고했어’를 발표하고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격려, 용기를 선물한 바 있다.


‘수고했어’는 서정적인 기타 선율에 신동욱 특유의 중저음이 돋보이는 곡으로 따뜻한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로 깊은 위로를 전한다.


‘소울메이트’, ‘쩐의 전쟁’ 등 다수의 작품에서 명연기를 선보여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배우 신동욱은 2010년 복합부위 통증증후군(CRPS)가 발병한 이후 7년 간의 오랜 투병 기간을 이겨내고 지난해 12월 JTBC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를 비롯해 장편소설 ‘씁니다, 우주일지’ 출간을 통한 작가 데뷔와 최근 드라마 ‘파수꾼’으로 복귀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동욱은 소속사를 통해 "음원 발매의 이유도 작은 위로가 목적이었기에 수익이 생기면 그 역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 보탬이 되는데 쓰고 싶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한편 신동욱은 배우로서 활발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