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대구고용노동청은 17일 회의실에서 2017년도 대구․경북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서․인증패 전수식을 개최했다.

 

 금년도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지역 사업장은 (주)화신, ㈜효성 구미공장, (주)영남산업, (주)포웰, (주)에이스엠 등 5개 사업장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노사문화우수기업협의회 노사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시상식과 더불어 상생․협력 노사문화우수사례 발표, 노사문화우수기업협의회의도 진행하였다.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제도는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 지원함으로써 협력적 노사 문화를 사회 저변에 확산하여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시행해온 제도이다.

 

 올해는 지난 3월 31일까지 접수 받은 9개 사업장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례발표 경진대회를 통해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1년), 은행대출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 각종 행정금융상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11월에 시상하는 ‘2017년 노사문화 大賞’에도 신청할 수 있다.

 

 이태희 청장은 “노사문화우수기업 협의회를 중심으로 협력적 노사문화가 확산․정착 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노사문화우수기업 사례 전파, 노사파트너십 지원 사업 적극 추진 등을 통해 지역의 노사문화 우수기업 발굴․확산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