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연합뉴스

 

[중앙뉴스=신주영기자]국내 커피전문점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스타벅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커피빈, 이디야커피)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종합만족도에서 3.83점(5점만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가 각 3.73점으로 그 뒤를 이었고 할리스커피 3.72점, 커피빈 3.71점, 이디야커피 3.70점의 순이었다.


스타벅스는 '매장 접근성' '직원서비스'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이용 편리성'에서는 엔제리너스가, '가격·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의 점수가 가장 높았다.

 

이번 조사 결과 커피전문점 7곳의 종합만족도는 3.74점이었는데 이는 2015년 같은 조사보다 0.06점 상승한 것이다.

 

소비자원은 "주기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자체 교육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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