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여가와 취미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서 동아리의 활동으로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자 오는 8월 31일까지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교육강좌는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영유아 프로그램에는 『엄마와 함께 미술놀이』, 『구연동화와 함께 하는 신나는 놀이』, 『엄마와 함께 하는 북&창의 놀이』가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책과 여러 가지 재료들을 이용하여 아기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유발하여 창의력을 쑥쑥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 프로그램으로는 『만들면서 배우는 역사교실』이 있으며, 초등 교과의 탐구, 체험 토론 위주의 교과서에 맞추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역사 유물, 유적을 손으로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수업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역사라는 과목에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일반 프로그램으로는 『도란도란극단 연극반』,『동화구연 자격증반』,『오카리나 초급반』교육 강좌가 운영되며, 노인요양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을 위해 『시니어 시 놀이터』, 동아리 독서활동으로 『새김 문학회』,『다섯줌 글쓰기』,『도란도란 모임 - 그림책 보는 엄마』등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궁금한 사항은 죽변면도서관(☎782-1874)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www.jblib.or.kr)를 참고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