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진주시보건소는 지역주민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9월 1일 진주시청을 시작으로, 2일에는 지하상가‘에나몰’그리고 시민버스 기사들과 중앙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각각 6일, 7일에 전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려주는 레드서클 ZONE과 건강생활실천(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 건강검진 홍보, 자살예방, 모자보건, 감염병관리 등) 관련 패널을 전시하는 건강체험 부스를 함께 운영 할 예정이다.

 

이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에서 발견된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유소견자는 추후 보건소, 14개 동 건강생활실천센터에 등록해 1:1 맞춤식 교육과 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진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를 바로알고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팀(☎749-66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