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포항 Good-Job 취업 박람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포항시가 오는  28일(목) 오후 1시부터 만인당에서 2017「좋은 일자리 페스티벌 포항 Good-Job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속가능한 시민공감 일자리 5100플랜 이행을 위해 유관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유수한 기업들의 참여를 권유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현장면접 80개사와 알림게시판 70개사로 총150개사가 구인업체로 참여해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 기업체로는 포스코외주파트너사인 (주)에이스엠, 동성계전, (주)아이랙스, 화일산기(주), 그린산업(주), (주)포웰, (주)에어릭스 등이며, 구인업체 모집 직종으로는 엔지니어, 웹응용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기술영업직, 환경분야, 기계(자동차)정비, 간호사, 요양사, 장비운전, 행정사무원 등의 다양한 직종을 모집한다.

 

특히, 지난 6월 영일만 산업단지내 착공식을 갖고 입주할 친환경 녹색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인 에코프로GEM에서는 올해 몇 차례에 걸쳐 수십명의 인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날 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수의 인원을 채용 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 지역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구직자․구인업체별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과 취업관련 각종 상담도 이루어지며, 특히 중소기업 매력발견 투어, 청년드림캠프 운영에 의한 취업상담 전문가의 취업멘토링, 마이스터 체험관, 기업체 홍보부스 및 건강증진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아울러 백현주 포항시 일자리홍보대사의 취업성공 특강도 진행된다.

 

또한, 구직자의 편의를 위하여 구인업체와 모집하는 직종, 인원 등을 포항시 홈페이지에 오는 25일부터 게재하여 시민들에게 알리고, 구직자는 적성에 맞는 기업체를 미리 찾아보고 행사 당일(9월 28일) 채용 기업체가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응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