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진주역사골든벨  자료제공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추석 황금 연휴 기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진주성에서 역사퀴즈도 풀고 상금 300만원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2017 진주역사골든벨]행사가 오는 10월 5일(목) 오후 2시 진주성 임진대첩계사순의단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진주향당이 주최하고 진주역사연구모임․진주청년포럼이 주관하며 진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진주성 촉석루를 비롯한 천년 진주의 역사를 직접 공부하고 대회에 참여함으로써 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추석연휴와 겹친 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 중에 개최됨에 따라 세탁기 등 전자제품을 비롯해 자전거, 학용품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해 가족, 친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오래도록 남는 기분 좋은 추억 만들기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역사골든벨 참가자격은 누구나 가능하고, 대회진행 방식은 예선과 본선은 OX퀴즈 방식으로 치러지며 결선은 주관식을 통해 최종 우승자 1인을 가리게 된다. 문제출제 범위는 ▲진주의 역사와 문화(개관) ▲진주남강유등축제와 개천예술제 ▲진주성 등에 관해 출제되며 총 문항 수는 200문항이다.


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의 우승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2위부터 11위까지는 각각 10만원의 상금, 결선진출자 100명에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지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진주역사골든벨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도서출판 사람과 나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10월 3일까지(연장함) 이메일 hd8070@naver.com로 접수 하면 되며, 참가인원은 2,00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