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한우 경북에서 최고의 고급육임을 입증!

 

▲ 김영관(남천면) 농가가 고급육 부분 최우수상, 김정곤(용성면)농가가 장려상 차지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경북도지회와 농협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7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가 지난 14일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되었다.

 

경북 도내 22개 시군에서 출품한 57두 중 전국한우협회경산시지부(회장 천효근)에서 출품한 김영관(남천면) 농가가 고급육 부분 최우수상, 김정곤(용성면)농가가 장려상을 차지하였으며, 현장 경진에서 출품한 김영관(남천면)농가가 장려상, 특별상으로 최고령우 최문곤(남천면)농가가 각각 차지하여 우리 경산한우가 경북최고의 육질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하여 한우 육질개선제, 면역강화용 사료첨가제, 한우 초유지원사업 등을 지원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하여 고급육생산에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이번 대회 수상이 현재 FTA 발효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리지역 축산업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경산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