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기연 기자]올림픽공원을 관리 운영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오치정)은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지난 19일,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자연·문화유산 지킴」테마형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체육산업개발 - KB국민은행 올림픽공원 반려동물 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하고, 올림픽공원 내 테마형 봉사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체육산업개발 오치정 대표이사와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윤설희 강동지역영업그룹대표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올림픽공원과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반려견 펫티켓 지키기 캠페인”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올림픽공원과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반려견 펫티켓 지키기 캠페인”은 앞으로 올림픽공원 내 산책로 환경정화활동과 반려동물을 위한 배변처리용 봉투, 위생장갑 등이 포함된 Pet Kit 및 리드줄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국체육산업개발㈜ 오치정 대표이사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추진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올림픽공원 내의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을 목적으로 1990년 설립 되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