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4 남북정상선언 10주년 기념 평화공감 특별강연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6일 영천교육문화센터에서 ‘10․4 남북 정상선언’ 10주년 기념 평화공감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경북부의장(이상천,포항시) 취임식과 경북지역회의 여성위원장(권경옥, 포항시), 청년위원장(추종철,문경시), 포럼연구위원장(최철영 대구대 법학대학교 교수)의 임명장 전수식과 통일 맘 정착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우리가 함께 할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라는 주제의 동영상 감상과 김용현 동국대 교수로부터 “문재인정부의 평화 통일 구상”에 대해 특별강연을 듣고 포항 다소리 세오녀 합창단의 공연을 감상했다.

 

한편 10.4남북선언이란 2007년 10월4일 노무현대통령과 김정일 북한 북방위원장의 정상회담 합의사항을 선언문 형식으로 발표한 선언이며, 이번 특별강연회는 10.4 남북 정상선언 1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에서 주관했다.

 

김영석 시장은 환영사에서 “북핵문제로 한반도가 아슬아슬한 살얼음판을 걷는 상황에서 민주평통 경북지역회의 회원 1,100여명께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평화통일을 이루는데 밀알이 되어 주시기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