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신규직원 채용소식에 지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의 신규직원 채용소식에 지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0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7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을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모집직군은 분야별로 행정직(6급 갑/을), 건강직(6급 갑), 요양직(6급 갑)이며 총 600명(행정직 380명, 건강직 70명, 요양직 150명)을 충원할 계획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필기시험(인성 포함) ▶ 증빙서류 등록 ▶ 면접시험 ▶ 신체검사 순이며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는 오는 26일(목) 오전 10시 이후에 발표된다.

 

필기시험은 11월 4일(토) 10시에 서울 소재의 중·고등학교에서 시행된다.

 

신규채용 우대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3급 ▲원가분석사 ▲사회조사분석사 1~2급 ▲정보처리기사 등이 있으며, 소지 시 전 채용분야에서 공통으로 우대한다.

 

이번 신규직원 채용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채용의 전 과정을 정부 권장정책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또 지역균형인재 육성을 위해 6개 지역본부별 연고자를 중심으로 모집한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질병, 부상에 대한 예방과 진단, 치료, 재활, 출산, 사망 등에 대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보장을 증진시키려고 설립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주요업무는 가입자 및 피부양자 자격 관리, 보험료 및 기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한 징수금에 의한 부과와 징수 보험급여의 관리,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건강유지, 증진을 위한 가입자 보호사업 등이 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