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화상영어교육 갈수록 인기, 내년 5천500명으로 지원확대

[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시는 해외 현지 원어민 영어강사에게 화상으로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해 내년에는 지원인원을 대폭 확대한다.

 

대구시가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의 수요와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내년 사업비를 대폭 확대해 지원인원을 올해 3천300명에서 내년에는 2천200명을 더 늘릴 계획이다.

 

영어가 곧 국가 경쟁력이자 개인의 경쟁력인 시대에 높은 어학연수비용과 영어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구시가 올해 3월부터 시작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은 수강신청 첫 날 1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시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3기에 걸쳐 지역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중학교 3천300명을 대상으로 화상영어교육을 운영 중이며 현재 수강을 원하는 회원가입자가 5천명을 넘어서는 등 원어민화상영어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은 학원에 가는 불편함 없이 집에서 온라인 사이트(www.daeguglish.co.kr)에 접속해 필리핀 현지의 원어민 영어강사에게 영어회화를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비 지원대상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6학년생과 중학생으로, 수강료의 70%인 월 3만원은 대구시에서 지원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는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강사진은 영어를 모국어 또는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학사학위 이상인 자, 영어 관련 전공자, 교사 자격증자 등 일정한 자격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구시가 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갈수록 커져가는 학부모들의 영어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커갈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원어민 화상영어 교육 외에도 지역 간 영어 교육 격차해소를 위한 원어민교사지원사업과 3박 4일 동안 대구영어마을에서 지내며 영어몰입교육을 체험하는 영어체험학습비 지원 등 학생들이 실질적인 영어능력을 향상하고 글로벌 문화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