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청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구름이 많고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 연합뉴스


[중앙뉴스=김주경 기자] 금요일인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구름이 많고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7도, 낮 최고기온은 14~23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 동해 앞바다에서 1~2.5m, 서해 먼바다에서 최대 2m, 남해먼바다에서 최대 3m, 동해 먼바다에서 최대 2.5m로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 지역이 '좋음' 수준을 나타냈던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에는 기온이 다소 낮겠지만 낮에는 햇볕이 들어 온화한 날씨가 예상된다"며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토요일인 21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7∼16도, 낮 최고기온은 20∼24도로 나들이하기 좋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