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60차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 월례회 경산서 개최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산시의회(의장 최덕수)가 주최한 제260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가 27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회의는 경상북도내 시,군의회 의장 및 관계 공무원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익수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덕수 경산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및 간부공무원 소개, 최영조 경산시장의 축사와 함께, 감사패 전달, 기념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동해안(포항-동해)철도 전철화 사업 건의안 채택의 건을 심의했다.

 

이날 채택된 결의안 내용을 보면 2008년 3월 착공하여 2020년말 개통 예정인 포항 - 동해간 178.7km의 동해선 철도는 지역민들의 바람과 동떨어진 비전철 디젤기관차로 추진 중에 있어 새 정부 국정목표와 국가정책에 부합토록 전철화로 건설 할 것과 수도권과 지방 불균형 현실을 고려하여 국가균형발전을 외면하는 예비타당성 조사 기준을 적극 개선 해 줄 것을 담고 있다.

 

최덕수 경산시의장은 환영사에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경산을 방문해주신 시,군 의장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환영의 뜻을 전달하고 의장 협의회가 협조와 소통을 통해 경북의 공동 발전과 완전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서로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