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올림픽 성화가 대한민국 땅을 밟게 된다.사진=KBS방송 캡처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지난 24일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채화된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인수 행사를 통해 우리 조직위원회에 건네진 뒤 101일 동안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환하게 비춘다.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올림픽 성화가 대한민국 땅을 밟게 되는 것,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31일 "지난 24일 채화돼 7일 동안 그리스 봉송을 마친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이날 오전 11시(현지시각)부터 최초의 근대 올림픽경기장인 그리스 아테네 파나티나이코 스타디움에서 인수식을 가진 뒤 전세기를 통해 한국으로 출발한다"고 밝혔다.

 

인수식엔 프로코피스 파블로풀로스 그리스 대통령, 스피로스 카프랄로스 그리스 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대한민국 대표단으로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만호 강원도경제부지사, 개최도시 지자체장, 김연아 홍보대사 등이 참석한다.

인수식이 열리는 장소는 그리스 아테네 도심의 파나티나이코스 스타디움이다.1896년 제1회 아테네 올림픽 개막식이 열렸던, 근대 올림픽의 시작을 알린 역사적인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개막식도 이곳에서 열렸으며 스포츠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다.

 

인수식 행사장에는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그리고 김연아와 가수 인순이, 션 등 평창 올림픽 홍보대사들이 참석했다.특히 그리스의 프로코피스 파블로풀로스 대통령까지 참석할 예정이기 때문에 행사장 주변은 삼엄한 경계가 이어지고 있다.

 

성화 인수식은 올림픽 찬가와 애국가, 그리스 찬가 이어 스타디움 내에서의 마지막 성화봉송과 성화대 점화의 순으로 진행된다.

 

인수된 성화는 이날 현지에서 출발, 11월 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도착하며, 도착 직후 국민환영단으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을 예정이다. 750명의 국민환영단은 성화가 전세기에서 대한민국 첫 땅을 밟게 되는 감격적인 순간은 물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시작을 함께 하게 된다.

 

국민환영단은 성화 인수대표단을 포함해 사회적 배려자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국민, 강원도민, 조직위, 스포츠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다.

 

오전 10시 45분 비보이 댄스와 국악 합동 공연 등 사전행사로 시작하는 환영행사는 성화와 인수대표단을 태운 전세기가 도착하면,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김연아 홍보대사가 성화봉을 들고 내려와 국민환영단과 만나면서, 대한민국에서 타오를 ‘불꽃’을 맞이하게 된다.

 

환영행사 후에는 인천대교에서 대한민국 첫 성화봉송을 시작, 101일 동안 전국을 비추게 된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