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 다짐

▲ 2017년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영업주 143명을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을 가졌다.

 

모범음식점 지정은 매년 일정기간 공고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아 시설기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좋은 식단 이행, 주방 위생관리, 음식 맛 등 엄격한 평가를 통해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안전한 먹거리 조성과 서비스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의 녹색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143개소(신규 34, 재지정109)를 지정하였으며, 지정된 업소는 상·하수도 요금 30% 감면 및 영업장 시설개선자금 우선지원, 시청 홈페이지 홍보, 각종 행사시 이용ㆍ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이날 선정된 모범음식점 업주일동은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안심 먹거리와 건강 식단 제공을 통한 식생활 문화 개선으로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특히, 경산시장(최영조)은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외식 문화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끊임없는 혁신과 영업장 종사자들의 철저한 개인위생뿐만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모범음식점이 경산시 외식업소의 발전과 변화의 주역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