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정평가 4년 연속 기관표창 수상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제22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겸한 시상식에서 2017년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경상북도 농정평가는 23개 시·군의 농정업무 활성화와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각종 시책 개발을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며 6개 분야에 대해 예산확보율, 역점시책 및 정부시책 추진실적 등의 항목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 의하면 영천시는 2014년 우수상, 2015년~2016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4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시는 체계적인 농업정책 방향 수립과 고품질 쌀 생산 및 친환경농업 육성, 6차 산업 활성화, 친환경축산육성, 귀농·귀촌 시책추진, 신규 농업인 전문인력 양성, 광범위한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과 농업생산기반정비 등 전 농업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석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농정평가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한 우리시가 매우 자랑스럽고 농업․농촌분야 발전에 힘쓰는 농업인, 단체 및 관계기관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농축산업 체질개선과 농업예산 확대, FTA 대응 농업 경쟁력 강화 시책 적극추진 등 농업인과 소통하고 현장농정을 실천해 ‘잘사는 농촌, 부자 영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