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광원 기자]정세균 국회의장은 11월 13일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열린 '스마트 ICT평창 동계올림픽 특별체험전' 참석해 축사를 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한다고밝혔다. 

정세균 의장이 국회 '스마트 ICT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축사를 하고있다.



정 의장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우리 대한민국은 4대 메이저 스포츠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세계 다섯 번째 국가가 되었다"고 전한 뒤, "우리 정부와 조직위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다양한 최첨단 ICT 기술은 전세계에 ICT강국인 우리의 면모와 저력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면서 "평화와 화합의 장이 될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세균 의장을 비롯해 관계기관이  국회 '스마트 ICT평창 동계올림픽 특별체험전'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 송희경 의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구현될 5G 서비스, 초고화질영상(UHD)방송,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의 최첨단 ICT 기술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취 및 사전 홍보·체험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국회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