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관내 150개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 등 3,000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박람회는 경산시 57개 평생교육기관에서 그간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다양한 재능이 주인공이 되어 구성된 시민친화형 행사로 경산시가 2013년도부터 시 평생학습을  학습 분야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금번 행사는 김호진 부시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시민의 재능으로! 행복주파수 경산!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49개 체험프로그램, 19개 종목의 작품전시, 71개 동아리 팀의 공연, 11개 종목의 프리마켓으로 구성됐다.

 

이날 베트남 화장품 해외상설전시판매장 개소식으로 참석하지 못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개회사를 영상으로 담아 행사를 준비하신 기관․단체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도전을 성공으로 이끄는 우리 시민이 있기에 오늘의 성과가 있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재능 나눔이라는 행복주파수를 통해 시민 모두가 가슴 뛰는 삶을 설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개막행사 중 민-관-학 관계자들이 함께 경산시 희망엔진 로봇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지속적인 창의지식서비스 행복도시 경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4차 산업혁명의 선제적 대응력을 갖춘 경산시의 면모를 통해 참여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 경산에서는 시민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참여를 지원하고 배움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에게 다가가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아낌없이 실천하는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 시킬 수 있는 평생학습 시책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