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오전(8시 6분), 일산대교에서 발생한 14중 추돌사고의 원인은 '블랙아이스' 현상인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사진=연합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오늘 오전(8시 6분), 일산대교에서 발생한 14중 추돌사고의 원인은 '블랙아이스' 현상인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오늘(2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대교 일산방향 도로에서 14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운전자 13명이 다쳤다고 밝혔다.사고는 일산대교 김포에서 일산방향으로 주행하던 승용차가 3차선에서 급정차하면서 뒤따아오던 차들이 잇따라 추돌해 발생한 것으로조사됐다.

 

소방 관계자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당시 구조대원들도 미끄러져 넘어질 뻔할 정도로 도로 위 '블랙 아이스' 현상이 심했고 안개도 많이 낀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블랙아이스는 검은색 아스팔트 도로 위에 얇은 살얼음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현상으로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갈 경우 한번 녹았던 눈이 다시 얼면서 발생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블랙아이스'는 멀리서 보면 일반 도로와 같거나 살짝 젖어 있는 정도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얼어붙은 빙판길이기 때문에 겨울철 사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사고 여파로 일산대교 중간 지점부터 교통이 통제되면서 서울로 출근하는 출근 차량들은 극심한 정체를 격기도 했다.

 

사고의 원인을 조사중인 경찰은 "차량이 미끄러지며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