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현수 기자]한국 프로야구 OB 모임인 사단법인 일구회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KBO 신임 총재로 추천된 것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일구회는 30일 성명서에서 "정운찬 총재 추천자를 지지한다"며 "그는 경제학자이자 정부 정책을 실제 다루었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했다. 오랜 야구팬으로 프로야구 식견도 남다르다"라고 호평했다.

 

일구회는 매년 자유계약선수(FA) 거품 논쟁이 벌어지고, 내년 에이전트 제도 시행으로 선수 몸값 폭등 우려가 나오지만 "그 전에 각 구단이 수익 증대를 위해 얼마큼 노력해왔느냐"를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KBO리그가 하나의 스포츠 산업으로 우뚝 서지 못한 게 선수 몸값이 거품인 것처럼 비치는 측면도 분명히 있다. 그런 만큼 경제와 야구에 대해 잘 아는 이가 신임 총재로 추천된 것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라고 반겼다.

 

일구회는 "정 전 총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을 주창하고 있다. 이것은 KBO리그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KBO는 각 구단의 이해관계를 조정해, 리그의 번영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 부분이 다소 부족했던 것도 부정할 수 없다"며 KBO리그 동반성장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 단체는 인프라 문제, 산업화, 구단과 선수 간 올바른 관계 설정 등 KBO리그에 산적한 현안들을 제시하며 "야구를 잘 알고 정치력 역시 갖춘 정 전 총리는 지금의 KBO리그에 필요한 적임자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지지를 표명했다.

 

일구회는 "KBO리그의 발전이라는 대의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협조해나갈 것"이라며 "임기를 마치는 구본능 총재에게도 '진심으로 수고하셨다'는 말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