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두베베 김애리 대표. (사진=두두베베 제공)     © 중앙뉴스


[중앙뉴스=신수민 기자] 국내 처음으로 열린 제1회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 천연코스메틱 (주)두두베베 김애리대표가 작가로 참여해 두두베베와 두두비 천연화장품의 아트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의 주관으로 어제와 오늘(6일) 이틀간 COEX C홀에서 열린다. 국내기업 300개사, 해외바이어 250개사, 예술가 100명 이상과 함께하며, 예술가들이 콜라보 제품과 직접 제작한 아트상품 등을 해외 바이어와 기업 및 일반 관객에게 공개하는 전시회다. 

 

천연화장품 (주)두두베베 김애리대표는 '2017 국제색채초대전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면서 수상작과 두두비를 콜라보한 아트콜라보를 출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10대화장품 두두베베는 캐릭터 토리양과 콜라보하여 색다른 캐릭터로 새롭게 선보였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제품에 예술과 문화를 결합해 스토리텔링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작업이다.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 100인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페인팅 퍼포먼스 전시, 아트콜라보 전략 포럼, 제품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코트라는 ‘아트콜라보레이션은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 수출을 도울 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일감더하기라는 상생사업’이라 하며, 이번 행사에서 기업에게 아트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향후 예술과 산업을 접목해 수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지원할 예정이라 한다. 

 

한편, (주)두두베베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한 '2017 신규 수출화 지원 사업' 선정업체로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서 전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